KB카드, 'KB무형문화재 기프트카드 2종' 출시
KB카드, 'KB무형문화재 기프트카드 2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듭장 기프트카드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ihkong@seoulfn.com>KB카드는 중요무형문화재 매듭장과 자수장의 작품을 카드 디자인으로 담은 'KB무형문화재 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B무형문화재 기프트카드'는 중요무형문화재 제 22호 매듭장 김희진의 전통매듭 작품과 제 80호 자수장 한상수의 전통자수 작품 중 십장생을 담은 디자인 2종으로 매듭장 디자인 기프트카드는 10만원권, 자수장 디자인 기프트카드는 50만원권으로 각각 발행된다.

매듭장 기프트카드는 우리 선조들의 정갈한 마음을 표현함으로써 선물의 기품을 높였으며, 자수장 기프
▲  자수장 기프트카드   © 서울파이낸스
트카드는 받는 사람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자 불로장생의 상징인 십장생을 카드 이미지로 채택했다.

매듭장 김희진 선생과 자수장 한상수 선생은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계하고 있는 카드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멋스러움과 진정한 아름다움을 재발견함으로써 많은 이들이 전통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KB카드 관계자는 “KB카드는 지속적으로 국내 뿐 아니라 외국에까지 우리 전통문화와 무형문화재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KB카드는 오는 10월 31일까지 무형문화재 기프트카드 출시를 기념하여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KB카드 또는 KB체크카드(KB비씨카드/KB기업카드/현금구매 제외)로 10만원 이상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KB기프트카드 5만원권(1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인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