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에셋자산운용, `알파에셋몽골주식사모펀드`
알파에셋자산운용, `알파에셋몽골주식사모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파에셋자산운용 박승득 사장과 몽골증권거래소 이사장
[서울파이낸스 김주미 기자]<nicezoom@seoulfn.com> 알파에셋자산운용은 지난달 22일 몽골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알파에셋몽골주식사모펀드`를 설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알파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펀드 투자하기 이전에 몽골증권거래소를 직접 방문하여 당사 대표이사 박승득 사장과 몽골증권거래소 이사장과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알파에셋자산운용은 해외투자 활성화의 일환으로 자원이 풍부하고 경제상으로 Turn around 시점의 나라인 몽골에서 ‘저평가된 기업’과 ‘자원관련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펀드 이익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하여 상품을 개발했다.

몽골 자문 컨설팅을 하고 있는 ACE INVESTMENTS는 몽골 기업 분석 및 경제 동향 정보 제공 및 블록매매를 포함한 주식운용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다.
 
몽골은 2년동안의 거시경제 성과가 구리와 금값의 급등, 물가하락, 재정 및 경상수지 흑자에 힘입어 견실함을 보이고 있으며 인구는 작지만 광물가격의 강세로 향후 5년간 10%의 경제 성장율을 유지할것으로 IMF에서 예측하고 있다.
 
향후 알파에셋자산운용은 몽골에 투자하는 최초 설정된 해외 주식형 펀드인 ‘알파에셋몽골주식사모펀드’를 바탕으로 세계 10대 지하자원국인 몽골에 유가증권 뿐 아니라 자원과 관련한 투자 그리고 부동산 등 다양한 투자상품을 추진할 계획이다.
 
알파에셋자산운용은 자본시장의 다양화에 대응하고자 다양하고 전문화된 투자대상을 개발하여 투자 고객의 자산운용에 최선을 다하는 전문화된 자산운용회사로 거듭나고자 한다.
 
김주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