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IBM과 온라인 기업교육 사업 진출
KT, 한국IBM과 온라인 기업교육 사업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KT는 한국IBM과 협정을 맺고 온라인 기업교육 서비스 사업에 공동 진출한다고 밝혔다.

KT와 한국IBM은 그동안 진행해온 콘텐츠, 시스템, 인력, 마케팅 등 기업교육 서비스 인프라 및 프로세스 구축을 완료한 후, 오는 10월부터 온라인 기업교육 사업을 본격 시작할 예정이다.

T는 한국IBM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 컨설팅, 기획, 설계, 운영 등 핵심 역량을 확보해 최고 품질의 기업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사는 KT가 갖추고 있는 교육 콘텐츠와 IBM이 보유한 글로벌 교육 역량을 합쳐 온라인 기업교육 시장에서 단시일 내 시장 주도업체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KT 성장사업부문 윤종록 부사장은 “이번 IBM과의 협력을 통해 2005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온 교육 서비스 시장 확장을 위한 한 축을 확보하게 됐다”면서 “KT의 차별화 된 교육 역량을 십분 활용해 단시일 내에 기업교육 시장을 주도함은 물론, 국내 기업교육 서비스 산업의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휘성 한국IBM 사장은 “KT와의 이번 협력은 IBM이 글로벌 차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교육 자산 및 교육 역량, 그리고 IBM이 제공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서비스의 차별화된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KT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교육 분야의 매출을 확대함은 물론 국내 기업고객들의 혁신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경제금융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