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7 '협력업체 컨벤션' 개최
르노삼성, 2017 '협력업체 컨벤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이 2017 협려업체 컨벤션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르노삼성자동차(이하 르노삼성)는 27일 서울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 232개 협력업체 대표, 베로니크 살랏데포 RNPO(르노-닛산 얼라이언스 구매담당총괄기구) 의장, 우치다 마코토 부의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협력업체 컨벤션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매년 정기적으로 컨벤션을 열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경영 성과 △올해 경영 계획 △비전 △중장기 발전계획 △경쟁력 강화 △품질 향상 등 다양한 정보를 협력업체와 공유했다.

이날 베로니크 살랏데포 의장은 "지난해 SM6와 QM6 두 신제품의 성공적인 출시와 닛산 로그의 최대 생산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협력업체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로의 수출 확대와 글로벌 기업 도약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원가경쟁력, 신기술 개발 역량을 확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실제 르노삼성 부품 협력업체들은 지난해 수출액 9150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2015년 대비 34% 이상 오른 수준이다. 올해는 수출액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동훈 사장은 "협력업체의 부단한 노력과 지원은 르노삼성의 지속적인 성장동력"이라며 "협력업체와 르노삼성의 동반성장 지속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