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L 와인 3종', 출시 1년 만에 35만병 판매 돌파
롯데주류 'L 와인 3종', 출시 1년 만에 35만병 판매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롯데주류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롯데주류의 특별 기획 캐주얼 와인 'L 와인(L Wine) 3종'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35만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L 와인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와인'을 모토로 지난 2015년 12월 출시 직후 30초에 1병씩 판매되는 등 캐주얼 와인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많은 와인 애호가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혼술족들을 위한 소용량(375ml) 제품도 함께 출시,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 750ml 1병당 6900원의 가격 대비 품질과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와인 레이블로 20~30대 젊은 소비자들에게 관심이 집중되는 등 국내 와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 와인은 칠레를 대표하는 와인 산지인 센트럴 벨리에서 생산한 카버네 소비뇽, 메를로, 샤도네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연말을 맞아 보관과 운반이 간편하고 각 제품 라벨의 색상을 차용한 세련된 디자인의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롯데주류 와인사업부 관계자는 "L 와인은 1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국내 캐주얼 와인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연말 여럿이 함께 하는 모임과 파티에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