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日 1099만달러 계약 체결…수출 가속화
자이글, 日 1099만달러 계약 체결…수출 가속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이글, 일본 최대 오픈마켓인 '라쿤데일리'서 랭킹 1위 차지 (사진=자이글)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자이글이 일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자이글은 일본 TUF(대표 나카노 요시타카, NAKANO YOSHITAKA)와 약 1099만달러(USD) 규모의 자이글 웰빙 그릴의 수출 계약을 추가로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자이글 웰빙, 자이글 플러스, 자이글 핸썸이 일본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양판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자이글 웰빙 그릴은 특허 받은 기술인 '상부 발열 및 하부 복사열'의 양방향으로 가열해 냄새∙연기∙기름 튐이 없어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으며, 유해가스 방출이 없어 쾌적하고 깔끔한 실내요리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조리 팬이 다양해 그릴부터 오븐, 토스터, 생선구이기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일본 시장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자이글 웰빙 모델은 14일 오전 일본 최대 오픈마켓인 '라쿠텐'의 핫플레이트(그릴) 부문에서 데일리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등 2011년 일본 진출 이후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라쿠텐은 약 1억1040만명(2016년 6월말 기준) 이상의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일본 최대의 오픈마켓 사이트로 2011년에 연간 유통 총액이 1조엔을 돌파했으며, 2015년에는 약 2조6749억엔이 유통됐다.

이진희 자이글 대표는 "2011년 일본 첫 진출 이래 2015년까지 약 3000만달러 이상 수출하며 일본 내 자이글 웰빙 그릴의 경쟁력은 이미 검증된 상황"이라며 "앞으로 현지 법인 설립 및 플래그십 스토어 활용, 프리미엄 라인을 포함한 신제품이 출시되면 기존 수출 실적을 빠르게 뛰어 넘는 것은 물론 수출 규모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이글은 2011년 일본 시장에 진출해 5년간 누적 매출 3000만달러(USD)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으나, 2014년부터 국내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전략적으로 국내 시장에 집중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중국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GXIE와 플래그십 스토어 운영 및 제품 수출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세계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