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톡톡] 코람코자산신탁, 부산서 '센텀 하우스디' 공급
[Biz 톡톡] 코람코자산신탁, 부산서 '센텀 하우스디'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센텀 하우스디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산4번지 외 4필지에 '센텀 하우스디'를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센텀 하우스디는 대지면적 1만644㎡에 연면적 3만7577㎡, 지하 5층~지상 29층의 253세대 3개동 규모다. 각 세대별 타입은 △59㎡(14세대) △75㎡(96세대) △84㎡ A형(88세대) △84㎡ B형(26세대) △84㎡ C형(29세대)로 구성된다. 주차대수는 법정 255대의 110%인 281대로 설계됐다.

각 세대엔 대보건설의 'hausD' 스타일이 도입, 고객 취향에 따라 블루 색상의 '내츄럴바움'과 화이트 색상의 '화이트캔바스' 둘 중 하나로 인테리어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연산동 산4번지 일대는 행정구역상으론 연산동이지만 주민들의 실제 생활권역은 센텀시티로 연결돼 있다. 이마트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다. 2020년까지 건립 예정인 이마트타운은 창고형 할인매장인 트레이더스와 체험형 가전·가구·생활 전문매장, 식음료센터 등을 모두 갖춘 초대형 복합매장이다.

단지에서 자동차로 4분 거리에 'APEC나루공원', '코스트코 코리아', '롯데슈퍼'가 있다. 벡스코까지는 8분 거리, 해운대해수욕장까지 14분 소요된다. 과정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있고 주변에  안락중학교, 토현중학교, 연천중학교, 부산외국어고등학교, 부산경상대학교, 부산광역시립연산도서관 영화의 전당 등 교육문화시설이 밀집해 있어 학세권이 형성돼 있다.

단지 바로 앞 좌수영로, 번영로, 수영강변도로, 원동IC, 동해남부선 재송역등으로 시내외 접근성이 우수하다. 과정교, 좌수영교 통한 센텀시티, 해운대 접근이 용이하다. 수영강과 도심야경이 조망되는 일조권단지로 배치됐으며 수영강변산책로가 바로 옆에 있고, 온천천시민공원은 5분 거리에 위치한다.

부산시 북구 만덕과 해운대 센텀 구간 9.55km를 지하 대심도로 연결하는 ‘만덕센텀지하고속도로‘는 단지 인근 수영강변대로에 진출입 통로가 만들어진다. 2022년 완공되면 서부산권 만덕에서 동부산권 센텀까지 10분이면 연결되며 센텀에서 김해공항 까지는 30분대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시공을 맡은 대보건설은 1981년 창립해 관급공사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해왔으며, 지난 9월 용인 '하우스디 동백 카바나'를 전 가구 순위 내 청약마감 시킨 바 있다. 모델하우스는 11월 중, 부산 수영구 수영동 517번지, 민락역 4번출구 앞에 오픈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