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힘내라 청춘' 캠페인 진행
카카오, '힘내라 청춘' 캠페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를 통해 한 달간 '힘내라 청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를 통해 한달간 '힘내라 청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힘내라 청춘 캠페인은 2030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공익 프로젝트에 대한 온라인 모금 캠페인이다.

카카오는 지난 9월 8일부터 한 달간 사단법인 시민과 함께 청년을 대상으로 소외된 이웃, 소수자, 사회변화와 인식개선 등 다양한 공익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공모 받았다. 이를 통해 접수된 프로젝트들을 심사해 그 중 14개를 모금 대상 프로그램으로 선정, 프로젝트 마다 각각 1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네티즌 모금을 진행한다.

20~30대 화상 환자와 함께 걷기 캠페인 'with Earth n Us', 시각 장애인을 위한 이동식 오디오북 제작 버스 프로젝트 '라이터스', 아동·청소년 성폭력 예방을 위한 클린 사이버 캠페인 '집에 가는 길' 등 힘내라 청춘 캠페인의 14개 프로젝트는 같이가치 with kakao의 '힘내라! 청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한번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힘내라 청춘 캠페인은 해시 태그(#힘내라청춘) 로도 등록돼 있어 모금함을 쉽게 찾고 기부할 수 있다.

또한 네티즌이 프로젝트를 SNS 공유, 응원, 댓글 작성을 할 때마다 카카오가 100원씩을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을 적용한다.

엄미숙 카카오 같이가치 파트장은 "청년들이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누구나 쉽고 부담없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카카오는 앞으로도 같이가치 with kakao를 비롯해 나눔과 기부 문화를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