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녹십자생명보험에 ‘HCAP’ 공급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녹십자생명보험에 ‘HCAP’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참 기자]<charm79@seoulfn.com>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녹십자생명보험의 업무 자동화 및 디지털화를 위해 전자문서전용 스토리지 HCAP(Hitachi Content Archive Platform 히타치 콘텐트 아카이브 플랫폼)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을 통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아카이빙 및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녹십자생명보험에 전자문서 전용 스토리지 ‘HCAP’과 함께, 이 제품과 완벽한 호환성을 보이는 유니온 정보 시스템의 통합문서관리 솔루션 ‘dDIMS(디딤스)’를 공급, 녹십자생명보험의 업무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최적화된 전자문서 관리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HCAP’은 업계 최고의 성능과 확장성, 안전성을 제공하며 고정 콘텐트 저장 및 간편한 스토리지 용량 확대, 신속한 데이터 검색이 가능한 강력한 전자문서 및 아카이빙 전용 솔루션이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차세대 아카이빙 솔루션과의 호환 및 구성이 가능하고, 컴플라이언스와 기업의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과 아카이빙 및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전용 제품이다.
 
특히 ‘HCAP’은 이번 녹십자생명보험 프로젝트와 같이 고객 관리가 많은 금융 기관 및 의료 기관 등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와 더불어 시장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제로 녹십자생명보험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CAP’ 및 유니온 정보 시스템의 dDIMS를 도입해 청약서, 영수증, 증권, 약관 등의 기존 종이문서 스캔 작업을 최적화된 전자문서관리시스템으로 운영하게 됐으며, 기존에 수작업으로 진행됐던 문서의 보관과 유통, 보존, 폐기 등 보험업무의 전 과정을 디지털화 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진행 및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김참 기자 <빠르고 깊이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