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우수등급' 획득
르노삼성,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우수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 체감도 조사부문 9.08 가점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동반성장위원회가 30일 발표한 '2015년 동반성장지수 평가결과'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동반성장지수를 계량화한 지표를 2011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5회를 맞은 이번 2015년 평가 결과에서 르노삼성자동차는 우수 등급을 획득해 자동차업계의 동반성장 선두주자 위치를 굳건히 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특히 협력사 체감도 조사 부문에서 9.08의 가점을 받아 상생노력에 대해 협력사의 큰 호응과 지지를 받고 있음을 정량적으로 증명했다. 성과공유제와 △해외 판로지원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펀드 △인력개발·교류 지원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절약 지원 등 가점 항목에서 협력사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 주효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최근 수출과 내수판매 회복 요인 중 하나로 협력사와의 상생 전략 성공을 꼽았다. 회사는 협력사의 △품질 경쟁력 제고 △글로벌 진출 지원 △금융비용 절감을 위한 상생결제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협력사 지원활동을 전개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전체 협력사의 르노삼성자동차 관련 매출이 1조7200억원으로 전년대비 25.3% 증가했다. 회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로 납품한 수출액 역시 6800억원으로 전년대비 34% 이상 뛰었다.

황갑식 르노삼성자동차 구매본부장 전무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 뛰어난 상생 능력이야말로 최고의 경쟁력"이라며 "고객들께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고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동반성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