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블소 모바일' 3월 중국서 출시
엔씨소프트, '블소 모바일' 3월 중국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엔씨소프트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블레이드 앤 소울 모바일'을 오는 3월7일 중국에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엔씨소프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엔씨소프트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블레이드 앤 소울 모바일(Blade & Soul Mobile, 이하 블소 모바일)'을 오는 3월7일 중국에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블소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 명은 '전투파검령(战斗吧剑灵, 전투하자블소)'이다. 블소 모바일은 글로벌 시장 중 중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며, 중국 현지의 서비스 파트너는 텐센트다.

텐센트는 3월7일 안드로이드 버전 게임의 선 오픈(계정보류 테스트)을 시작으로, 3월10일까지 안드로이드와 iOS버전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계정보류테스트는 출시에 앞서 진행하는 최종 테스트다.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유지되며, 유료 아이템 구매도 가능하다.

블소 모바일은 원작 PC온라인게임(블레이드 앤 소울)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RPG다. 원작의 설정을 SD(Super Deformed)캐릭터와 코믹한 스토리로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와 텐센트는 여러 차례 블소 모바일의 현지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에서 중국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데이터를 분석했다. 이를 통해 텐센트는 중국 이용자의 피드백이 반영된 최적화된 콘텐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