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투證, 韓.日 지수연계 ELF 모집
대투證, 韓.日 지수연계 ELF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투자증권은 11일 KOSPI 200 지수와 일본 NIKKEI 225 지수 상승률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대한 First Class 아시아지수 연계펀드’를 12월13일까지 모집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한 First Class 아시아 지수연계펀드’는 KOSPI 200과 NIKKEI 225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장외 파생상품에 투자되는 상품으로 펀드의 수익구조는 가입 후 KOSPI 200과 NIKKEI 225지수 중에서 기준지수(06.12.14 종가) 대비 상승률이 낮은 종목의 매 분기 전분기말 대비 상승률 합계를 누적하여 만기 시에 펀드수익률이 결정되게 된다.
 
즉, 각 분기말에 전분기말 대비 지수상승률의 누적 합이 만기수익률이 된다. 단, 상승(하락)률의 범위는+3.0% ~ -3.0% 범위내로 제한된다.
 
동 펀드는 만기가 2년으로서 만기까지 총 8회의 분기별 지수상승률이 합이 만기수익률이 된다. 만일 지수상승률의 합이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엔 원금수준을 지급하게 된다.
 
이 상품은 200억 한도로 펀드를 모집하며 가입금액의 제한은 없다. 만기이전 중도해지시는 1년 미만은 환매금액의 5%, 2년 미만은 4%의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대투증권 이민석 상품전략팀장은 “금번 매각하는 펀드는 매 분기별 합산하는 상승(하락)률의 범위를 제한함으로써 갑작스런 지수 급락에 따른 수익상실의 폭을 최소화 하면서도 주가하락 시에도 원금보존을 추구하는 안정 추구형 ELF상품이다.”라고 밝혔다.
 
김참기자 charm79@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