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해외 우수사원 초청 연수 프로그램 진행
현대모비스, 해외 우수사원 초청 연수 프로그램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모비스 해외법인 우수사원들이 서울 역삼동 본사를 방문했다. (사진 = 현대모비스)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현대모비스는 해외법인 우수사원을 국내로 초청해 국내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한국 연수 프로그램'에는 전 세계 12개 국가의 17개 법인에서 총 20명이 참가했다. 북미, 유럽, 인도 등 해외연구소와 생산법인 및 부품법인에서 근무하는 현지 우수사원들이다. 중국 법인의 경우 내년 상반기 별도 프로그램이 있어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제외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수한 업무성과를 나타낸 외국인 사원들을 격려하고, 한국문화 체험 기회 등을 제공해 소속감과 애사심 증대를 꾀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우선 참가자들은 본사, 마북연구소, 진천공장, 충주공장 등 국내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품질경영 프로세스를 관람할 예정이다.

강의 프로그램은 해외 경험이 풍부한 한국인 직원 또는 국내에서 근무 중인 외국인 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강사진인 한국인과의 업무방식,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 등을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 해외 우수 사원들의 개인 실무 역량을 강화 시키기 위해 경영시뮬레이션, 문제해결기법 등 전문 강사 교육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그룹사인 현대제철 당진공장 탐방해 쇳물에서 자동차까지 수직계열화를 통한 생산 시너지를 현장에서 확인하고 현대차그룹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게 했다.

정호인 현대모비스 경영지원본부장은 연수 첫날 해외 우수사원들과 만나 "전 세계 각지에서 우수한 성과를 견인하고 있는 노고에 감사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회사에 대한 애정을 더욱 높이 키워 현대모비스의 브랜드를 더욱 빛나게 만드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