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 청약 '흥행'…경쟁률 680대 1
연우, 청약 '흥행'…경쟁률 680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내달 코스닥시장 상장을 앞두고 있는 화장품 등 기능성 용기 제조 및 제품개발 전문기업 연우가 수요예측에 이어 청약에서도 흥행을 이어갔다.

23일 연우는 지난 22일과 23일에 일반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결과, 최종 청약경쟁률이 680대 1을 기록했으며, 청약증거금만 4조2045억원이 몰렸다고 전했다.

연우는 앞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도 기관경쟁률 317대 1을 기록해 국내외 기관투자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전체 참여물량의 99% 이상이 밴드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하는 등 향후 사업전망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 받은 바 있다.

기중현 연우 대표이사는 "기관투자자들의 수요예측에 이어 이번 청약에도 높은 관심을 가져주신 투자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 상장기업으로서 주주 및 투자자 여러분의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우는 국내 최초로 화장품용 디스펜스 펌프를 개발하여 국산화에 성공한 업계 선도기업이다. 혁신적인 기술 경쟁력과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과 해외 로레알, 메리케이, 라프레리, 에스티로더, P&G 등의 전 세계 400여개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하며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