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9년 연속 전국 기능인 지원에 앞장
삼성전자, 9년 연속 전국 기능인 지원에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투황나(38, 영남패션직업전문학교), 양청원(19, 서귀포산업과학고), 송지오 삼성전자 기능올림픽 사무국장,이재룡(19, 세종하이텍고), 윤정준(18, 현대공고), 김병철(19, 광주자동화설비고) 수상자가 삼성 후원상을 받은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삼성전자가 전국기능경기대회를 9년 연속 후원하며 기능인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기능인 육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5일부터 울산광역시에서 열린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를 후원했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는 메카트로닉스, 모바일 로보틱스, 의상 디자인 등 49개 직종에 전국 17개 시·도의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과 일반 전문기술인 등 1928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이날 폐막식에선 어려운 환경에서도 실력을 갈고 닦은 우수 기능인 5명이 '삼성 후원상'을 시상했다. 삼성 후원상은 △메카트로닉스 직종 김병철(19, 광주자동화설비고) △CNC/밀링 직종 윤정준(18, 현대공고) △기계설계/CAD 직종 이재룡(19, 세종하이텍고) △건축설계/CAD 직종 양청원(19, 서귀포 산업과학고) △의상디자인 직종 투황나(38, 영남패션직업전문학교) 씨가 수상했다.
  
한편, 메카트로닉스, 기계설계CAD, 공업전자기기, 금형 등 전국기능경기대회 주요 직종의 상위 입상자들은 삼성전자 입사지원 기회도 얻게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