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판교점, 키덜트족 겨냥 역대 최대 '레고 전시회'
현대百 판교점, 키덜트족 겨냥 역대 최대 '레고 전시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현대백화점이 키덜트족 잡기에 나선다. 키덜트 족은 어린이(Kid)와 어른(Adult)의 합성어로 아이 같은 취향을 가진 어른들을 말한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에서 다음달 3일부터 11일까지 10층 문화홀에서 '2015 브릭 코리아 컨벤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컨벤션은 브릭랜드(회원수 약 3만9000명), 브릭인사이드(회원수 약 2만5000명), 브릭스월드(회원수 약 2만2000명), 클리앙 레고당(회원수 약1200명) 등 국내 주요 레고 동호회와 함께 진행하며 국내에서 진행한 레고 컨벤션 중 역대 최대 규모다.

전시되는 작품수만 270여개로 영화·드라마 묘사 작품(겨울왕국, 어벤져스 등), 국내외 유명 건축물을 묘사한 작품(N타워, 인도 타지마할 등), 인물 묘사 작품 (피켜퀀 김연아 등) 등이 전시된다.

이밖에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표적인 체험형 이벤트는 만 5세 미만 아이만들 위한 전용 블럭인 듀플로를 부모님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듀플로존', 다양한 종류의 레고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자유창작존', 레고로 만든 '포토월' 등이다.

특히 9일부터 11일까지는 덴마크 본사의 레고 디자이너 '프레데릭 롤랑(Frederic Roland)'이 방문해 국내의 아마추어 레고 창작자들을 만나 레고 작품을 함께 제작한다.

행사 입장은 무료이며 3일부터 10일까지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마지막 날인 11일은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아울러 현장 사진을 찍어 SNS에 공유하면 하루 300개 한정해 레고 미니 피규어를 증정하고, 레고 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뉴스레터를 수신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최대 60만원 대의 레고 시리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이 이같은 대형 컨벤션을 진행하는 이유는 키덜트족이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피규어 등 어른 장난감, 카메라 등 남성 취미 관련 상품군의 신장률은 지난해 21.7% 신장한데 이어 올해는 33.8% 증가하는 등 성장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키덜트 족을 겨냥한 대형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키덜트족의 대표 아이템인 '레고' 동호회 회원 170여명이 직접 만든 다양한 창작품들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