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스마트 클러치' 앱 출시
'롯데카드 스마트 클러치' 앱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카드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롯데카드는 기존 전자지갑인 '롯데카드 클러치'에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기능(CLO·Card Linked Offer)을 추가한 '롯데카드 스마트 클러치(Lottecard Smart Clutch)' 앱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카드 스마트 클러치는 개인화 추천기능(CLO)을 통해 고객이 선호할만한 순서로 전자 지갑 속 쿠폰을 정리해 준다. 알뜰쿠폰 메뉴에서 쿠폰을 담아 높으면 카드 사용 시 자동으로 쿠폰이 적용돼 회원 편리성이 높아진다.

이번 스마트 클러치 개발을 위해 롯데카드는 다음소프트와 고객 쇼핑 트렌드 분석을 진행했고, 올해 초 신설한 BD 전략팀에서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알고리즘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결제서비스인 'My Wallet' 메뉴를 이용하면 앱카드 결제와 포인트 적립, 할인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한, 스마트영수증을 통해 포인트 적립과 신용카드 이용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페이지는 사용자 위치기반 서비스를 적용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롯데 매장의 이벤트·프로모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스마트 클러치는 모든 스마트폰에 설치할 수 있으며 롯데카드·멤버스 회원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비회원은 롯데카드 스마트 클러치를 통해 롯데카드 혹은 롯데멤버스 회원으로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한편, 롯데카드는 '롯데카드 스마트 클러치'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신규로 가입하는 모든 신용 회원에게 L.POINT 3000점과 세븐일레븐 혜리도시락 모바일 쿠폰 중 선택한 웰컴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앱카드에 신규 가입하고, 20만원 이상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L.POINT 2000점을 적립해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