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무)롯데 안심건강 암보험' 출시
롯데손보, '(무)롯데 안심건강 암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손보

[서울파이낸스 김희정기자] 롯데손해보험은 1일 암의 진행 단계별로 보험금을 최대 1억3000만원까지 지급하는 암 전문보험 '(무)롯데 안심건강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암의 진행 단계에 상관없이 동일한 금액을 보장하던 기존 암 보험과는 달리 암의 진행 단계에 따라 보험금을 차등 지급한다.

특히 치료비의 부담이 큰 특정암(간암, 폐암, 백혈병, 뇌암, 골수암 등) 진단 또는 4기암 진단을 받았을 경우 일반암 진단비를 포함해 최대 1억3000만원의 암 진단비를 담보한다.

또한 암 발병시 지출 및 소득상실에 따른 경제적 위험이 크다는 점에 주목, 가족을 위한 생활자금을 5년간 매월 지급하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암 진단시 차회 이후의 보장보험료가 납입면제 돼 보험료 부담을 덜었다. 상해 또는 질병 80%이상 후유 장해시 향후 납입해야 할 보험료는 물론 기 납입한 보험료까지 지원해주는 특약을 통해 고객이 보험료 미납 해지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15세부터 65세까지 가입가능하며 기존 암보험 가입자의 보장강화 니즈를 반영해 100세 만기 보장 외에 10년, 20년 만기를 추가로 개발했다. 1종은 100세 만기로 10년납~30년납 중 5년 단위로 납입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2종 정기보장형은 10년납 혹은 20년납으로 구성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