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 코리아, '어완 뷜프' 신임 사장 임명
네슬레 코리아, '어완 뷜프' 신임 사장 임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완 뵐프 네슬레코리아 사장 (사진=네슬레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네슬레 코리아는 지난 1일부로 어완 뷜프(Erwan Vilfeu)를 신임 사장에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뷜프 신임 사장은 1997년 네슬레 프랑스 지사에 카테고리 매니저로 입사 후 네슬레 이태리 지사에서 식품, 음료 및 외식 분야의 채널과 카테고리 전략 기획 등 다양한 마케팅 직책을 역임했다. 2007년에는 네슬레 스위스 본사의 음료 전략 사업부로 옮겨 네스퀵과 네스티의 마케팅 어드바이저로 근무했다.

또 2009년부터 중앙아프리카 및 서아프리카지역에서 네슬레의 커피 사업부를 총괄하며 집중적이고 효율적인 전략에 기반한 참신한 마케팅을 통해 커피 부문에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커피 원두 재배에 있어서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네스카페 플랜, NESCAFÉ Plan)와 커피와 건강 이니셔티브 프로그램, 샘플링 및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해당 지역에서 네슬레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뷜프 신임 사장은 "커피, 식품 및 음료 산업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네슬레 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프랑스 태생인 뷜프 신임 사장은 프랑스의 항공 및 자동차 공학 기술 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했으며 스위스의 국제경영개발대학원(IMD)에서 경영학 석사를 우등으로 취득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