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아세안 펀드, 5년 수익률 111% 기록
삼성 아세안 펀드, 5년 수익률 111% 기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 아세아펀드가 5년 수익률 111%를 기록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아세안지역 핵심기업에 투자하는 삼성아세안펀드가 1년수익률 13.64%, 3년수익률 48.16%, 5년 수익률 111.61%로 안정적인 초과수익을 실현하고 있다.

10일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해당 펀드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아세안 지역 핵심 6개국에 투자한다. 17년간 오직 아세안 지역만 투자해온 앨런 리차드슨 매니저가 운용하고 있다.

리차드슨 매니저는 "성장성 높은 기업의 발굴, 정치·경제 변수 발생시 국가 섹터별 적극적 비중 조절을 통해 설정 후 전 구간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미국양적완화 축소와 중국 경기둔화 우려를 딛고 2014년 상반기 이후 경기 반등이 진행 중이고 경제성장률도 올해 4.6%에서 내년 5.1%로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아세안지역이 각광받는 투자처로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내년 말 아세안경제공동체(AEC)가 출범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AEC를 통해 총 인구 6억 1200만명(세계 3위), 역내총생산(GDP) 2조4040억달러(아시아 3위) 규모의 단일 시장이 만들어진다.

탄탄한 내수경제, 풍부한 원자재, 젊은 인구구조 등을 바탕으로 민간소비 비중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글로벌 경기 충격을 완충할 수 있는 내수시장을 갖추고 있다.

또 외국인 직접투자, 대외 수출비중이 확대 추세에 있고, 내년 AEC 출범 이후 이러한 추세가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종훈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운용팀장은 "아세안 지역은 내년 경제 성장률 5.1%, EPS(주당순이익)상승률 11%로 매우 양호한 수치가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며 "경기부양 호재가 있는 태국, 원자재 상승추세가 예상되는 인도네시아, 아웃소싱 비즈니스가 활성화되는 필리핀 등 3개국이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아세안 특별정상회담을 계기로 국내투자자의 관심이 고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