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경남은행 차세대 업무시스템 구축 완료"
SK C&C "경남은행 차세대 업무시스템 구축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SK C&C는 경남은행의 차세대 시스템 'KNB TOPS'의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의 계정계 및 정보계 시스템을 '빅뱅'방식으로 동시 구축하고, 현재 운영 중인 메인프레임을 오픈시스템인 유닉스 서버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SK C&C에 따르면, 지난 6일 KNB TOPS 서비스 시작 후 시스템 상에서의 은행 업무 처리 속도가 목표 대비 2배 이상 빨라졌다. 초당 처리속도(TPS)가 목표인 450TPS를 넘어 800TPS이상으로 상승했다. 고객수 45만명을 목표로 했지만 80만명 이상이 몰려도 은행 업무 처리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인터페이스도 변화됐다. 모든 영업점, 인터넷, 콜센터 등과 계정계·정보계·고객센터의 단말기 화면을 하나로 통합시켰다. 대부분의 은행이 별도로 운영하는 외환자금관리시스템도 계정계로 통합해 은행의 통화옵션거래, 파생상품 거래 등 외환 관련 업무 처리 속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주민등록번호·비밀번호ㆍ카드유효기일ㆍ고객 성명·전화번호 등 고객 주요 정보를 모두 암호화, 외부 유출위험을 낮추기도 했다. 
 
이광복 SK C&C 전략사업2본부장은 "다양한 금융 차세대 시스템 구축 경험 및 인력을 바탕으로 안정적 개발을 이뤄냈다"며 "특히 고객의 적극적인 프로젝트 참여와 지원이 가장 큰 프로젝트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