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개장 전 주요공시
9월 5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4일 장 마감 이후 5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전방은 최대주주가 김종빈 외 20명에서 삼영엔지니어링 외 10명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변경되는 최대주주의 주식 보유 비율은 16.62% 규모다.

현대산업개발은 무등산IPARK 수분양자가 산업은행 등에 진 채무 178억2000만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 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8.1% 규모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의 인천종합에너지 매각 재추진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인천종합에너지 출자지분 매각 관련 수의계약 협상 결렬에 따라 일반경쟁입찰방식으로 매각 절차를 재추진 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LS는 자회사인 LS전선이 계열사인 LS Hongqi Cable & System (Hubei) Co., Ltd.가 한국산업은행(광저우지점)과 하나은행(청도성양지점)에 진 채무 321억8475만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7.16% 규모다.

금호산업은 계열사인 Kumho Asiana Plaza Saigon Co.,Ltd.(KAPS)사가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외에 진 채무에 대해 634억7500만원 규모 KAPS지분을 담보로 제공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동부건설에 신주인수권행사기간 만료 및 상장폐지를 예고했다. 한국거래소 측은 "1WR(신주인수권증권)의 신주인수권행사기간 만료에 따른 매매거래정지 및 상장폐지가 예정돼 있으므로 투자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신주인수권행사기간 만료일은 다음달 4일이며 상장폐지예정일은 같은달 6일이다.

신세계건설은 이마트로부터 509억5200만원 규모 이마트몰 김포물류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수주금액은 지난해 매출액 대비 11.5% 규모다.

◆ 코스닥시장

원풍물산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주가 및 거래량에 대한 영향을 신중히 검토했지만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해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답변했다.

파버나인은 지난 2분기 매출액이 253억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4%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8억9000만원으로 60.6% 줄었으며 당기순이익도 14억6500만원으로 69% 감소했다.

승화산업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타법인 주식취득을 검토 중이나 확정된 사항은 없다"며 "추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 재공시하겠다"고 답변했다.

농업회사법인농우바이오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따라 최대주주가 고준호 외 5인에서 농협경제지주 주식회사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변경되는 최대주주의 주식 보유 비율은 52.82% 규모다.

제이웨이는 백기운 전 대표이사에 대해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약속어음을 발행하는 등에 따른 57억원 규모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고소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47.43% 규모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