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솔루션, '심플캠 WiFi' 중소기업진흥공단 HIT500 선정
세미솔루션, '심플캠 WiFi' 중소기업진흥공단 HIT500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미솔루션의 '심플캠 WiFi'가 중소기업진흥공단 HIT500에 선정됐다. (사진=세미솔루션)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주문형 반도체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전문 기업 세미솔루션이 자사의 자가설치형 감시카메라 '심플캠 와이파이'가 중소기업진흥공단의 'HIT500'에 선정됐다.

이번 HIT500에 선정된 '심플캠 와이파이'는 세미솔루션의 뛰어난 반도체 영상칩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된 제품이다. 설치와 사용법이 손쉬워 대중적으로 사용이 편리한 DIY TYPE 자가설치형 보안카메라로 동작 감지기능 탑재돼 움직임에 반응, 영상 녹화가 저장되는 등 효율적인 영상데이타 관리가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또 와이파이를 통한 실시간 영상 전송으로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와 PC를 이용한 전용 뷰어를 통해 언제나 현재 상황을 확인 및 저장할 수 있다.

특히 분리형 2CH 카메라를 추가 설치할 경우 심플캠 와이파이 한 대로 2곳의 시각을 녹화할 수 있어 보다 넓은 장소의 감시가 가능하다. 일반 보안카메라 두 대의 설치 효과를 볼 수 있어 가격 면에서도 월등히 저렴해 편의점, 유치원, 상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수요가 높다.

기존 감시카메라의 경우 설치회사나 설치전문가에 의해서만 설치가 가능해 고가의 설치비 및 유지보수비용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심플캠 와이파이'는 누구든지 손쉽게 설치가 가능토록 돼 있어 사용자의 경제적 이득과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성 등을 평가받아 '심플캠 와이파이'는 지난해 경기도와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간의 협약 프로젝트인 북미진출 마케팅 지원 사업의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HIT500사업은 중소기업의 참신한 제품을 1단계 소비자 평가와 2단계 전문가 평가를 거쳐 선정하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은 온라인 홍보페이지 제작, 소비자 제품 체험 및 모니터링,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게 된다.

이정원 세미솔루션 대표는 "심플캠은 블랙박스에 이은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이번 HIT500 선정은 향후 제품 성장력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마케팅 활동, 판로 확대 등 이번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향후 매출증가를 통한 신사업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