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업계, 여름철 차량침수피해·교통사고 예방 나섰다
손보업계, 여름철 차량침수피해·교통사고 예방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손해보험협회는 7~9월 3개월간 집중호우 및 태풍 등으로 인한 자동차 침수피해 및 교통사고예방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손보업계는 금융감독원과 공동으로 재난발생시 신속한 소비자 보호를 위한 공동대책반을 운영키로 했다. 공동대책반은 재난발생 단계에 따른 위기대응 시스템을 구축·점검하고, 집중호우 등 기상특보 발령시 실시간 기상특보 알림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대국민 침수피해 예방법 및 빗길 안전운전요령 등 대국민 안전의식제고를 위한 홍보활동을 정부부처와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서울시와 재난위기상황 등 각종 재해정보를 공유하고 사고예방 및  침수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손보협회는 시민단체인 안전모니터봉사단중앙회와 공동으로 여름철 침수 및 교통사고 위험도로 제보캠페인을 추진키로 했다.

이 캠페인은 우리 동네·지역의 여름철 침수피해의 주범인 도로의 막힌 빗물받이(배수구),노후축대 및 파손된 교통안전시설물(포트홀 등) 등 안전위해요인 등을 지자체에 제보하는 캠페인으로, 우수제보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장상용 손보협회장 직무대행은 "최근 기상이변이 일상화·상시화됨에 따라 국민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국민피해 최소화와 손해율 개선을 위해 사고예방 및 안전활동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빗길에서는 평상시보다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므로 감속운전 등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손보협회는 휴가철을 맞아 운전중 DMB 시청금지, 과속․음주운전 금지 등 교통사고예방 캠페인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