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 특집 페이지 오픈
다음,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 특집 페이지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다음커뮤니케이션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달 4일 진행되는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 특집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방선거 특집페이지는 모바일 최적화 서비스로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지방선거에서 발생하는 이슈·사건 등을 목록화해서 보여준다. 
 
특집페이지 상단에 나열된 주요 이슈를 클릭하면, 해당 이슈에 대한 뉴스와 사진, 여론조사, 트위터 반응, 아고라 게시글, 동영상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언론사 등에서 진행한 주요 후보들의 지지율, 격전지, 지역별, 주제별 여론조사 결과를 볼 수 있으며 지역별 양자대결, 다자대결 등의 결과도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우리동네' 코너를 통해 지역별 후보자들의 출생, 학력, 경력 등의 기본 정보와 그 동안의 선거이력, 의정활동, 공약 등을 살펴볼 수 있고 댓글로 후보자에게 바라는 점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다음은 SBS와 협약을 체결, 선거 당일 투·개표 현황 생중계는 물론 토론회 등의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JTBC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생중계도 확인할 수 있다.
 
이준걸 다음 미디어본부장은 "출·퇴근 시간 등을 활용해 모바일로 지방선거 관련 정보를 얻는 이용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특집페이지를 구성했다"며 "이슈별로 데이터를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선거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