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토종 희귀콩 복원 및 연구 MOU
아모레퍼시픽, 토종 희귀콩 복원 및 연구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강원도 영월군청에서 아모레퍼시픽은 강원도 영월군, 강원 테크노파크, 지유본초와 토종 희귀콩 복원 및 연구 양해각서 체결식이 진행됐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임초롱기자] 아모레퍼시픽은 강원도 영월군, 강원테크노파크, ㈜지유본초와 '아모레퍼시픽 콩 특화 단지 조성과 토종 희귀콩 복원 및 연구를 통한 기능성 소재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 내용은 영월군 일대에 토종 희귀콩 대량 재배를 위한 뷰티빈 생산 단지 조성, 고품질의 토종 희귀콩을 통한 화장품 원료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등이다. 이에 따라 여러 과정을 통해 선별된 토종 희귀콩 품종들은 영월군 일대의 뷰티빈 생산 단지에서 대량으로 재배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전부터 만주와 한반도 일대에서 자생하며 인류의 중요한 식량 자원으로 활용된 콩 중에서도 자연적으로 생존하고 진화한 토종 희귀콩에 주목, 여러 연구를 통해 토종 희귀콩에는 다량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됐다는 사실을 밝혀낸 바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강학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토종 생물자원 보호 및 육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아모레퍼시픽의 노력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는 측면에 그 의미를 둘 수 있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토종 희귀콩과 관련된 여러 공동 연구가 진전되고 나아가 고객에게 우수한 효능의 제품을 선사하는 기회로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