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WOW 프로젝트'로 고객 스킨십 강화
CJ제일제당, 'WOW 프로젝트'로 고객 스킨십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CJ제일제당이 고객만족 1위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신규 고객만족(CS) 활동인 'CJ WOW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상담원 개개인의 역량을 특화하고 소통채널을 다양화하며 고객들과의 스킨십을 늘려 고객감동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하겠다는 의지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고객만족 서비스의 가장 기본인 상담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 큰 변화를 줬다.

월 2회에 걸쳐 자사 제품을 조리하는 실습시간을 통해 고객들이 느낄 수 있는 불편사항을 직접 경험하며 고객과의 눈높이를 맞추는데 최대한 노력했다. 또 경쟁 제품과의 비교 체험을 통해 자사 제품의 특장점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는 자신감까지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대한 설명 외에도 MSG나 GMO 등 식품의 핫 이슈를 비롯해 식품과 건강 전반에 걸친 전문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포럼도 주 1회 진행한다.

아울러 고객지향적인 이미지 제고를 위해 '고객 제안 책임제'를 운영, 고객이 제안한 내용을 내부 검토를 통해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결과를 직접 고객에게 통보하는 서비스도 갖췄다. 고객의 소리 하나하나까지도 귀를 기울이겠다는 입장이다.

이외에도 고객을 대응하는 과정에서 '상담 책임실명제'를 새롭게 도입했다. 고객 불편사항 접수 시 상담원과의 전화 상담 후 정해져 있는 답례품 증정에 그쳤던 기존 시스템을 대폭 수정, 상담원의 실명이 기재된 고객 맞춤형 편지와 고객이 원하는 제품으로 답례품을 구성해 전달한다.

우석제 CJ제일제당 고객행복센터 부장은 "이번 'CJ WOW 프로젝트'는 스마트 시대에 걸맞게 고객의 소리는 물론 고객의 마음까지 들을 수 있는 고객만족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주력했다"며 '중장기적으로 고객 만족의 차원이 아닌 고객 케어(Care) 서비스까지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