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4천여 협력회사 임직원 자기개발 지원
신세계, 4천여 협력회사 임직원 자기개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신세계그룹이 4000여개 협력회사 임직원의 자기개발을 지원한다.

신세계그룹은 2일 4000여 협력회사 임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케팅, 어학, 문서작성 등 100여개의 인터넷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는 '신세계 동반성장 사이버아카데미'를 이날부터 3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세계 측은 동반성장 사이버아카데미가 협력회사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호평을 얻으며, 도입 첫 해인 2011년 500여명이었던 수강생이 지난해 1600여명으로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올해부터는 성희롱예방교육과 정보보안교육 등 중소 협력회사들이 강사 섭외와 교육비용 부담 등에 어려움을 겪었던 법정 필수 교육도 무료로 제공한다.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신세계아이앤씨가 교육청으로부터 평생교육시설 인가를 받았기 때문에 협력회사 임직원들은 사이버 교육 이수만으로도 법정 필수 교육을 마칠 수 있다.

협력회사 임직원들의 요구를 반영해 인사·재무 등 경영과정과 영어·중국어 등 어학과정, 보고서작성 등 자기개발과정도 작년보다 30% 이상 늘렸다.

모든 과목은 1개월 과정으로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의 협력사원이면 누구나 '신세계 동반성장 사이버아카데미' 사이트(www.stogether.co.kr)에서 익월 강좌에 대해 매달 25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최병용 신세계그룹 CSR사무국 부사장은 "경영자금지원, 경영컨설팅, 공동상품 개발, 판로개척, 에너지진단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회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