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금융권 '최고 경쟁력' 확보에 역점
삼성화재, 금융권 '최고 경쟁력' 확보에 역점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5.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1


삼성화재는 올 하반기 금융권 최고의 경쟁력 확보에 모든 회사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우선 업계 리딩컴퍼니로 최고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3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3대 핵심과제는 ▲변화 대응력 배가 ▲사업구조 내실화 ▲핵심경쟁력 차별화이다.

우선 변화대응력 배가를 위해 영업력 회복에 주안점을 두었다. 핵심 판매조직인 SRC를 전문화시켜 급변하는 환경변화에서 보험전문가로써 다양한 위험관리방안을 고객에게 제공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우선 상품경쟁력과 채널 경쟁력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했다.

소비자 니즈에 필요한 상품개발과 전문화된 영업조직으로 업계 1위사의 위치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구조 내실화를 위해서는 업계 손해율 1위 달성을 기필코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화재 산하 교통안전문화 연구소가 주축이 되어 교통사고 예방 개념을 강화할 계획이다. 다양한 연구자료와 통계를 분석해 교통사고의 원인을 분석하고 예방대책과 관련,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으로 교통사고의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부각 시킬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핵심경쟁력 차별화에 있어 무엇보다 리스크 관리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언더라이팅 전문화로 사전에 위험요소를 배재함은 물론 보험사기의 위험성이 있는 역선택을 철저히 선별할 계획이다.

갈수록 어려워 지는 경영환경 속에서 삼성화재는 고객만족은 물론 보험업계 명실상부한 1위사로의 위상을 다시금 재확인 할 것이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