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 교육관 신축 기공식
화보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 교육관 신축 기공식
  • 최정혜
  • 승인 2005.09.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은 경기도 여주군 연구원 부지 내에 교육관을 신축하기로 결정하고 박정훈 이사장을 비롯한 협회 임직원과 (주)서울건축, 영덕종합건설(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2일 교육관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교육관은 지상 2층 연면적 1,424.32㎡의 철근콘크리트 건물로 다목적 강의실, 중·소 강의실, 실습실, 교육운영실, 교수대기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방재시험연구원 개원 20주년이 되는 내년 4월 11일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방 및 화재안전 전문교육을 16년 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방재시험연구원은 이번 교육관 건립을 계기로 최신 소방실습시설 등 교육기자재를 보강해 현장실무에 맞은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기존의 방재기술실무교육 커리큘럼을 대폭 확대해 화재시뮬레이션 및 NFC 코드 해설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다.

또한 강의실, 다목적실, 강당, 잔디구장 등 체육시설 및 생활관을 팀 단위 워크숍 및 세미나 등을 개최할 수 있도록 대관사업도 검토 중에 있다.

박정훈 이사장은 “교육관 건립은 협회의 오랜 숙원사업 중의 하나로, 이를 통해 방재시험연구원이 방재기술교육 분야에서도 우뚝 설 수 있는 제2의 도약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