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생명, '(무)Standby 유니버셜 CI보험' 출시
금호생명, '(무)Standby 유니버셜 CI보험' 출시
  • 최정혜
  • 승인 2005.09.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생명은 생존 시 중대한 질병·수술 등 고액의 보험금 선지급을 통한 치료비 보장과 경제 상황에 따라 보험료 납입의 유연성(자유납입,추가납입,중도인출)을 부여한 선진형 종신 건강보험 상품 무배당 Standby유니버셜CI보험을 9월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보험의 특징은 중대한 질병, 수술, 화상 및 부식 발생시 고액의 치료 자금을 선지급하며, 보험료의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해 경제 사정이 어려워질 때 중도인출(년4회)을 통해 다양한 생존 목적자금 설계를 할 수 있고, 보장설계(16개 특약 중 10개 선택)는 물론 개인별 경제 상황에 맞는 금융 사이클에 따라 자금 운용이 가능하다.

보험료 납입 경과 기간 2년 이후부터 월 대체 보험료를 통해 보험료 납입을 일시 중지 하고도 보장을 계속 받을 수 있고 고액 보험료에 대한 부담과 치료 중 또는 경제 상황 악화에 신축적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여유 자금이 있을 경우 추가 납입을 통한 생존 설계자금 증대 및 기본 보험금 증액으로 보험금을 증액시킬 수 있다.

이 상품은 중대한 화상, 질병 및 수술 진단 확정 시 보험금 선지급 50% 혹은 80% 선택 할 수 있고, 시중 실세 금리를 반영하는 금리연동형 보험으로 고금리 시 적립액이 증가하며, 금리가 하락해도 최저 보증 이율 연 복리 3.75%을 보장한다.

이와 함께 우량체 고액계약 할인 혜택(1.5 ~ 3.5%) 및 연금 전환 특약을 활용하여 노후생활 자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보험료 전액은 소득공제(년 최대100만원)가 되며 10년 이상 유지 시 보험 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세 전액 비과세 혜택도 누릴 수 있어 절세 재테크 활용 상품으로도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상품 가입연령은 15세부터 60세까지 가능하고 월납과 일시납이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