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SK카드, '겟모어' 앱 특허 등록
하나SK카드, '겟모어' 앱 특허 등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하나SK카드는 30일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맞춤형 경품 이벤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인 '겟모어' 관련 특허를 획득하고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하나SK카드가 작년 12월 선보인 겟모어 앱은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와 카드 부가서비스를 연동시켜 모든 결제건 마다 맞춤형 경품 이벤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특허 내용은 겟모어 앱의 핵심 서비스인 '카드 결제 연동 경품 제공 및 광고 시스템과 그 방법'이다. 겟모어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고객이 카드를 사용하면, 카드 이용률과 주요 이용 업종 등 카드 사용패턴을 분석해 당첨 확률 및 경품 종류가 정해지고, 그 결과가 앱을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자동 표시되는 방식이다.

또한, 고객이 이벤트 결과를 기다리는 대기시간에 고객의 관심업종 연관 광고를 스마트폰으로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높인다.

실제로, 겟모어 앱 사용 이전과 이후 각각 1개월간 고객의 카드 사용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객 일인당 카드이용 건수가 약 15% 정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임성식 마케팅 본부장은 "기존고객의 충성도 제고는 물론, 새로운 수익원 창출까지 가능한 신개념 마케팅 플렛폼인 겟모어 앱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최적의 채널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