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인수 완료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인수 완료
  • 남지연
  • 승인 2005.08.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세스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업체 시트릭스시스템즈(www.citrix.com, 이하 시트릭스)가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기업 넷스케일러의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트릭스는 시트릭스 액세스 플랫폼(Citrix Access Platform)을 통해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넷스케일러는 웹 브라우저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등의 성능을 최대 15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시트릭스 액세스 플랫폼의 애플리케이션은 보안, 관리, 안정성, 가용성을 향상시키고 운영 비용을 감소시켜 줄 것으로 보고 있다.

마크 템플턴(Mark Templeton) 시트릭스 사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시트릭스는 엔터프라이즈, 브라우저 기반, XML, 웹서비스 및 기타 모든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상의 액세스 환경을 구현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트릭스의 이번 인수 규모는 현금 및 주식 3억 달러와 스톡옵션 2천300만 달러 정도이다.

실리콘밸리와 인도의 연구개발팀 포함해 총 200여명의 인원을 둔 넷스케일러는 시트릭스의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그룹에 소속될 예정이다

한편, 시트릭스시스템즈코리아는 이번 합병에 따라 향후 본사가 제시하는 영업 및 조직 통합안에 따라 신속한 움직임으로 대고객 지원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