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서울시, 장애인 고용 맞손
SPC그룹-서울시, 장애인 고용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 두번째부터) 강지원 푸르메재단 대표, 조상호 SPC그룹 총괄사장, 김상범 서울시행정1부시장이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SPC그룹이 서울시와 손잡고 장애인 고용을 위한 베이커리카페 사업을 공동 진행한다.

SPC그룹은 15일 서울 양재동 인재개발원에서 조상호 그룹총괄사장, 김상범 서울시행정1부시장 및 강지원 푸르메재단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취업 및 자활 지원사업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베이커리 카페 브랜드인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사업에 서울시가 각종 행정지원 및 매장 공간확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SPC그룹은 인테리어, 설비 및 자금 지원, 제빵 교육 등 사업에 필요한 재원과 기술지원을, 푸르메재단은 사업 운영을 맡게 된다.

SPC그룹과 서울시는 공동협력의 첫 작품으로 이날 인재개발원 내에 '행복한 베이커리&카페'를 오픈했다.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인재개발원점에는 3명의 장애인 직원이 일하게 됐다. 이들은 장애인 직업교육시설인 'SPC&소울 행복한베이커리교실'에서 제빵 및 바리스타 교육을 받았으며 커피와 음료를 만들고 우리밀과 유기농 원료, 유정란으로 만든 빵을 판매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행복한베이커리&카페는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해 기업과 지자체, NGO가 각자의 재능을 투자하는 새로운 형태의 상생 모델"이라며 "서울시의 협조를 통해 2015년까지 행복한베이커리&카페를 10호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