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의무휴업일에 전통시장에서 장보세요"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에 전통시장에서 장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전통시장에 농수산물 공급·공동마케팅 추진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지난 24일부터 본격 시행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에 소비자가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정부 비축 농수산물 공급·공동 마케팅을 적극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올해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해 정부비축 농수산물(명태·고등어·오징어·배추·깐마늘 등)을 전통시장에 도매가의 70∼90%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지난 설 기간에 604t 공급에 이어 다음달 10일 이후 수산물 1천100t톤(명태 700t·고등어 400t)을 전국 전통시장에 공급한다.

중기청은 또 전통시장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에 맞춰 공동 마케팅·특가판매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마케팅 예산 53억원을 지원하되, 공동 마케팅 지원대상 270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특가판매 행사를 의무휴업일에 맞춰 실시해 `대형마트 휴무일=전통시장 특가판매일'이 정착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중기청은 아울러 쇼핑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현대화 사업(38개 시장·사업비 1천430억원)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올해 예산 45억원을 투입해 상인 4만명을 대상으로 판매와 경영기법, 성공·실패사례 등 점포경영기법을 전파하기로 했다.

한 청장은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에 인근 전통시장에서 저렴한 신선식품을 구입해달라"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요 역할을 담당하는 전통시장이 지역의 대표 유통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부 비축 수산물 구매를 희망하는 전통시장은 다음달 3일까지 중기청 산하 시장경영진흥원 마케팅지원팀(☎ 02-2174-434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