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투자證, 日리츠 지수 연계 펀드 판매
대한투자證, 日리츠 지수 연계 펀드 판매
  • 김성호
  • 승인 2005.07.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투자증권이 일본 부동산투자신탁 관련지수의 수익에 연동하는 상품인 ‘마이다스 일본 리츠지수 연계 채권투자신탁’을 12일부터 대투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500억 한도로 18일까지 모집한다.

‘마이다스 일본 리츠지수연계 채권투자신탁`은 일본의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부동산 투자신탁 관련 지수인 `TSE리츠지수`에 연동해 지수가 기준지수일 대비 만기에 상승한 정도에 따라 최고 연 12.4%의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펀드 만기시에 최초 지수대비 하락한 경우에는 원금보존,최초지수대비 20% 이상 상승시에는 연 12.4%의 수익률로 확정되며 이외에 최초지수대비 0~20%상승시에는 상승참여율 62%의 수익률로 확정되는 수익구조다.

이 상품은 기본적으로 만기시 원금보존 추구하기 위해 펀드 자산의 대부분을 통안채와 우량 은행채에 투자하고 나머지 부분을 워런트에 투자하므로 일본 리츠지수가 하락하더라도 원금 손실의 위험은 없는 것이 특징으로 펀드 만기는 1년이나 중도해지가 가능하나 환매금액의 8%가 수수료로 부과된다.

대투증권의 신현 상품전략부장은 일본 부동산시장은 90년대초 버블 붕괴 후 13년간의 장기침체를 거친 후 일본 경제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추가 상승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최근 주가급등으로 국내 주가지수가 부담스러울 경우 안정적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 분산투자 차원에서 관심을 가져볼 만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