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보험상품 검증업무 프로세스 선진화
보험개발원, 보험상품 검증업무 프로세스 선진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보험개발원은 보험상품 검증업무 프로세스를 선진화시켜 고객의 보험정보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개선했다고 7일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 보험감독청(California Department of Insurance)의 '보험요율 심사 진행정보 공개'를 벤치마킹한 '보험상품 확인업무 진행정보 온라인 공개'는 보험사가 요청한 보험상품검증 진행률, 완료일, 담당자 등 진행과정을 한 눈에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으로, 지난 12월부터 제공되고 있다.
 
보험개발원은 회사별 맞춤형 통계분석 서비스를 강화해 외국인 가입현황, 상품별 해지율, 기상자료와의 연계분석자료 등을 확대 제공하고, 보험정보망 처리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서비스 장애 발생시 해당사에 문자알림을 제공하는 등 장애예방 및 대응기능을 확충해 '보험전산망 365일 무장애 기반 구축'도 완료했다.
 
보험개발원은 향후 고객만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의 편리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영구 보험개발원장은 "금년 2월까지 보험사고정보통합시스템(ICPS)에 예측력을 강화할 수 있는 위험분석모델을 추가 장착할 계획"이라며 "보험사 등 외부통계자료 이용고객에게 통계자료의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한 보험통계포털서비스(INsis) 개선작업도 2014년 1월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