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보험금 지급서비스 강화"
NH농협생명 "보험금 지급서비스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NH농협생명은 11일 고객 서비스 만족을 위해 '보험금 지급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NH농협생명은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개선에 힘쓰고 있다. 지난 9월부터는 고령층 가입률이 높은 농업인안전보험의 보험금 청구서류를 발급비용이 드는 진단서 대신 병명이 기재된 입·퇴원 확인서나 초진차트 등으로 대체했으며, 소액건(50만원 이하)의 경우 최초 청구시 현장조사를 생략하고 있다.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보호를 위해 지난 5월에 이어 11월부터 '제2차 미수령 분할연금 찾아주기 캠페인'도 진행중이다.

지급심사 시스템도 차별화했다. 심사자는 사고보험금 청구 단계별로 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즉각적으로 고객에게 진행 상황을 안내하고 관리한다. 이에 NH농협생명의 사고보험금 관련 민원은 보유계약 10만건당 2.2건(2012년 3~10월)으로 업계 절반 수준에 그쳤다.

나동민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보험영업의 마무리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보험금 지급 서비스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내년 10월 신보험 시스템이 오픈되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보험금 지급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