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쓰촨현대' 상용차 공장 착공
현대차, '쓰촨현대' 상용차 공장 착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현대자동차는 28일 중국 쓰촨성 쯔양시 일대에서 '쓰촨현대기차유한공사' 상용차 공장 착공식을 갖고, 공장 설립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착공식에 참석한 최한영 현대차 부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쓰촨현대가 중국 상용차 시장에 공식적으로 진입함을 알리는 자리"라면서 "현대차의 기술 및 경험 위에 난쥔기차의 성장 잠재력을 더해 탄생한 쓰촨현대는 단시일내에 중국 상용차 업계의 주목을 받는 경쟁력 있는 회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착공되는 신공장은 연산 15만대 규모로 2014년 상반기 중 완공될 예정이며, 프레스, 차체, 도장, 의장, 엔진 등의 공정으로 이뤄진 최첨단 생산설비를 갖추고 중국형 트럭 모델을 생산하게 된다.

특히 향후 30만 대까지 생산규모를 확대할 수 있도록 공장을 설계, 급증하는 중국 상용차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쓰촨현대는 기존 난쥔기차가 보유한 생산공장에 최신식 생산설비를 투입하는 등 기존 공장을 개선, 활용해 버스를 생산할 예정이며, 향후 경쟁력 있는 신규 버스 모델 투입으로 버스 판매를 증가시킨다는 목표다.

쓰촨현대는 신공장이 완공되는 2014년경 트럭 15만대, 버스 1만대 등 총 16만대 규모의 완성차 생산능력을 갖추게 돼 명실상부한 중국 대표 상용차 회사로 거듭나게 된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쓰촨현대 출범으로 트럭, 버스, 엔진 등의 생산부터 판매에 이르는 상용차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게 됐으며, 향후 △상용차 풀 라인업 구축 △시설투자 확충 △신규 차종 투입 등을 통해 2017년경 연간 17만 대 판매를 달성, 시장점유율을 3.6%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