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생활폐기물 전처리 기술' 환경신기술 인증
코오롱글로벌, '생활폐기물 전처리 기술' 환경신기술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증플랜트(잔처리 및 가스화 통합공정) 전체 입체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코오롱글로벌이 코오롱워터앤에너지, 서흥인테크와 공동 개발한 '폐기물 걸림 방지용 브러시를 설치한 트로멜과 Flip-Flop 선별공정을 적용한 생활폐기물 전처리 기술'이 환경부로부터 신기술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신기술은 생활폐기물 내 가연성 물질을 고형연료(RDF)로 전환하는 기술로, 단순 소각이나 매립에서 벗어나 폐기물을 이용한 에너지 확보, 폐기물의 처분량 감소 등의 실현이 가능한 폐기물 에너지화의 핵심기술이다.

기존의 폐기물 에너지화 기술과 비교할 때 고형연료 생성에서 빈번히 발생하던 선별기계의 막힘 현상이 폐기물 걸림 방지기술로 인해 개선됐으며 유기성 폐기물 내 가연성 물질을 선별하는 Flip-Flop 기술을 적용해 고형 연료의 회수율도 획기적으로 증가하는 특징이 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지난 5년간의 연구를 통해 총 36건의 특허출원 및 논문게재, 학술발표 등 다양한 연구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환경신기술 인증으로 향후 폐기물 에너지화 사업의 추진도 탄력 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2008년부터 환경부 Eco-STAR Project의 폐자원 에너지화 사업에 주관 연구기관으로 참여해 왔던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5월 로타리킬튼식 폐기물 가스화 기술에 이어 이번에도 환경신기술 인증에 성공함으로써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증 받게 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