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 후원
코스콤,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장도민기자] 코스콤은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 1천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후원한다고 6일 밝혔다.

특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중학생들에게 ▲영어 연극 공연하기 ▲UCC만들기 ▲지역사랑 걷기지도 만들기 등의 미션수행과제를 부여해 사회성 발달 등 청소년기 발달과업 4대 영역의 증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재단을 통해 200명의 저소득가정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8월 한 달간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급식과 문화관람 행사, 물놀이캠프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후원할 계획이다.

지난 겨울방학 기간 동안 이미 한 차례씩 프로그램을 추진한 바 있는 코스콤은 지원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점을 감안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우주하 코스콤 사장은 "아동․청소년기의 안정적인 정서발달은 학교와 가정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보호받아야 할 발달과업 중의 하나"라며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들이 방학 기간 동안 학교의 보호로부터 벗어나게 되어 소외되고 방임되는 경향이 있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이 자신감을 얻고 꿈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콤은 앞서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국제구호개발단체인 굿네이버스를 지원해 저소득가정 중학생 40개교 756명을 대상으로 급식과 건강지원․학습강화 등으로 구성된 중학교 희망 프로젝트 'Young Power School' 프로그램을 후원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