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캘린더] 부산, 대구 등 영남권 분양 '봇물'
[분양 캘린더] 부산, 대구 등 영남권 분양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전국 분양시장이 봄 늦게까지 분양대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5월 5주차에는 부산, 대구, 경남 등 영남권을 중심으로 분양이 봇물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이들 지역은 부산발 청약열기가 이어지고 있는데다 청약가능지역 확대 여파로 전반적인 호조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다음 주에는 대구 신서혁신도시, 김천 경북혁신도시 등 혁신도시 일대의 물량이 눈에 띄며 부산과 경남 등에서는 중견업체의 물량이 주류를 이룰 전망이다.

25일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5월 다섯째 주에는 전국 10곳 사업장에서 총 646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또 당첨자 발표는 7곳, 계약은 19곳에서 실시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9곳에서 문을 연다.

[ 분양 단지 ]
오는 27일에는 상림종합건설의 '용인구성 상림하우스빌(도시형)'이, 29일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경북혁신도시 Ab2블록 휴먼시아'가 각각 분양에 나선다. 이어 30일에는 '경주안강 휴먼시아(임)'가 역시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같은 날 현진은 강원 춘천시 효자동에서 '춘천 현진에버빌3차'를 공급할 예정이다. 춘천효일주택을 재건축한 이 단지는 총 641가구 중 541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공급면적은 82~150㎡로 구성됐다. 경춘선 복선전철, 서울춘천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이동하기 용이하다.

31일에는 △경기가평 북한강 코아루 △창원양덕 메트로시티 2차 △대구신서혁신도시 B-4블록 휴먼시아 △부산서면 동일파크스위트 △부산괴정 K스타파크 등이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이어 6월1일에는 LH가 경기 군포시 당동2지구 일대에서 '군포당동2 A-2, B-1, S-1블록 휴먼시아' 청약에 들어갈 예정이다.

[ 견본주택 개관 단지 ]
다음주에는 9곳의 사업장에서 견본주택이 문을 연다. 27일 '용인구성 상림하우스빌(도시형)', 31일 '원주우산 한라비발디', '광주선암 모아엘가', '백양산 동문굿모닝힐', '장생포 한양 썬라이즈', '울산화봉 쌍용예가'가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이어 6월1일에는 '양산신기 신창2차 비바패밀리', '강남 푸르지오시티(오)', '인천논현 유승한내들(오)'이 각각 개관한다.

[ 당첨자발표 및 계약 단지 ]
27일에는 '용인구성 상림하우스빌(도시형)'이 당첨자 발표와 계약을 진행한다. 29일에는 '춘천장학 휴먼시아' 등 17개 사업지에서 계약에 돌입한다. 30일에는 '원주무실 부영사랑으로(임)'가 계약을 실시하고, 같은 날 '중계2차 꿈에그린 더 퍼스트', '청주탑동 휴먼시아(임대 포함)'는 당첨자를 발표한다. 6월1일에는 '서수원 엠코타운 르본느', '영천망정 아이존빌스타(임)', '강동역 신동아파밀리에(주)', '인천작전 삼성홈타운'이 각각 당첨자를 가린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