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외환은행장 임기 2년으로 축소
하나금융, 외환은행장 임기 2년으로 축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종용기자] 윤용로 외환은행장의 임기가 당초 3년에서 2년으로 줄어든다.

외환은행은 13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윤 행장을 정식 선임하고, 당초 3년 예정이던 윤 행장의 임기는 모회사인 하나금융지주의 긴급 제안으로 2년으로 축소했다.

이와관련 금융권에서는 모회사인 하나금융 회장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포석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앞서 지난 7일 열린 하나금융의 이사회에서도 김정태 회장 내정자는 3년 임기를 보장받았지만, 최흥식 하나금융지주 사장 내정자, 김종준 하나은행장 내정자 모두 2년으로 임기가 줄었다.

윤 행장도 "하나금융의 최고경영자들은 (회장을 제외하고) 모두 2년 이후 1년씩 연장하는 것으로 합의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배당 관련 정관 일부도 변경했다. 기존에 3, 6, 9월 말에 분기배당을 실시할 수 있도록 했던 정관을 6월 말 기준 중간배당만 하도록 했다.

또한 주총에서 장명기 외환은행 대기업사업그룹장을 상임이사에 선임했다.

사외이사로는 권영준 경희대 경영학부 교수, 김주성 전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 방영민 전 서울보증보험 사장, 천진석 전 하나증권 대표, 한기정 서울대 법과대 부학장, 홍은주 한양사이버대 교수, 라비 쿠마르 전 KAIST 경영대학장 등 7명을 임명했다.

권영준, 방영민, 한기정 이사는 감사위원회 위원을 겸직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