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원자력발전소 설계 'KEPIC' 인증 획득
삼성물산, 원자력발전소 설계 'KEPIC'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삼성물산이 원자력발전소 설계분야 KEPIC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원자력발전소 건설과 관련해 설계와 조달, 시공에 이르는 EPC(일괄도급방식) 수행이 가능해 졌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31일 원자력발전소의 기계 및 구조설계를 위한 KEPIC(전력산업기술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EPIC는 대한전기협회가 원자력발전소 및 화력발전소에 대한 설계, 제조, 시공, 운전, 시험 및 검사 등에 대한 방법과 절차를 상세하게 규정한 전력산업표준이다. 설계분야 인증은 기존의 시공분야에 설계분야가 추가된 것으로 인증획득을 위해서는 설계조직을 갖추고 원자력 설계 수행능력을 갖춰야 한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원자력발전소 설계역량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에 힘써 왔으며 원자력발전소 설계의 선진기업들과도 지속적인 기술교류를 강화해왔다.

삼성물산은 이번 원자력 설계분야 인증 획득을 계기로 원자력 발전소의 단순 시공에서 설계와 조달, 시공 등 원자력 발전소 EPC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국내 및 글로벌 원자력발전 시장에 대한 공략을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지금까지 울진과 신월성원전, UAE원전 및 방사성 폐기물처리사업 등의 건설을 통해 쌓은 시공경험과 이번 원자력 설계 인증 및 향후 지속적인 설계역량 확보를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원자력발전소의 EPC를 수행하는 위상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