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알미늄-KCC, 창호등급제 '맞손'
남선알미늄-KCC, 창호등급제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강현창기자] 남선알미늄과 KCC가 내년 창호등급제 시행에 앞두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 대표는 2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KCC 본사에서 내년 7월 시행 예정인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이하 창호등급제)'에 공동대응하기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맺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남선알미늄은 창호, KCC는 유리관련 정보공유 및 상호 제공을 통해 창세트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인증을 위해 공동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양사의 전국 대리점 네트워크 협업도 이뤄진다.

남선알미늄과 KCC는 각각 알루미늄 압출부문 국내 1위와 친환경 페인트 및 건자재 부문 1위 기업이다.

임선진 남선알미늄 대표는 "정부의 에너지절감 정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를 새로운 성장 기회로 삼기 위해 창호세트 공동개발을 진행하게 됐다"며 "각 분야 1위 기업이 맞손을 잡은 만큼 이번 공동 협업으로 시장을 선점해 녹색성장 정책에 일조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호등급제는 창호 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 또는 사용량에 따라 1~5등급으로 구분해 표시하는 제도로 이 제도의 시행으로 제조사는 창호를 프레임과 유리를 합친 완제품 형태로 생산해야 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