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계열사와 친환경 건축물시장 개척 '맞손'
삼성물산, 계열사와 친환경 건축물시장 개척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5일 삼성전자와 삼성물산, 삼성LED 3사 관계자들이 '삼성 지능형 그린빌딩 솔루션’'에 대한 협약식을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삼성전자, 삼성LED 등과 함께 각 사의 핵심역량인 건설과 IT, 친환경 광원 LED를 융합한 '삼성 지능형 그린빌딩 솔루션'을 개발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사는 기존 건축물의 시스템과 설비를 대대적으로 교체하지 않고도 최소한의 교체와 투자만으로 기존대비 연간 최고 30%까지 에너지 소비를 줄여주는 에너지저감 솔루션을 개발, 이를 기반으로 친환경 건축물 시장을 공동으로 개척할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국내 최초의 에너지 제로 건축물인 그린투모로우 건설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축적된 친환경 기술의 적용, 솔루션의 관리 운영까지 전반적인 개발 진행을 담당한다.

개발이 완료되면 3개사는 성균관대를 비롯한 국내 종합대학교의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프로젝트를 비롯해 국내 혁신도시와 정부기관 이전 사업, 중대형 에너지 등급제 오피스 빌딩을 대상으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신승호 삼성물산 소장은 "건축물이 전세계 에너지 소비의 36%를 차지하지만 경제성과 실효성을 갖춘 친환경 솔루션은 아직 미흡한 상황"이라며 "이번 사업 협약은 친환경 그린빌딩이라는 신시장을 삼성그룹사간 협업으로 개척한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