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애드'로 모바일 광고 시장 공략
SKT, 'T애드'로 모바일 광고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SK텔레콤은 4일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T애드'를 출시하며 모바일 광고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T 애드란 SK텔레콤의 다양한 서비스와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광고주들의 모바일 광고사업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T스토어, 메시징, T맵, 멤버십 서비스, 기존 모바일 광고상품 등과 연계한 신개념 모바일 광고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T스토어의 애플리케이션을 광고 매체로 활용하는 인앱(In App)광고를 시작으로 T애드 서비스를 개시한다"며 "장기적으로 모바일·온라인 인터넷, IPTV, TV 등 다양한 매체에서 광고 상품을 지원하는 'N스크린 광고 플랫폼'으로 T애드를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개발자는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광고주는 효과적인 타깃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모바일 광고 서비스의 기준에 맞춰 광고 수익 중 60%를 개발자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개발자들은 T스토어 개발자센터를 통해 쉽게 수익을 확인할 수 있으며 SK텔레콤으로부터 정산 대행 서비스도 제공받는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부터 T애드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 등록 앱 수 600여개, 월 광고 노출 횟수 5억회, 광고 노출률 90%의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이주식 SK텔레콤 서비스플랫폼 부문장은 "T 애드는 SK텔레콤이 구축한 탄탄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강력하고 다양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국내 모바일 커머스 사업의 발전과 모바일 콘텐츠 개발 활성화에 있어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