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이번에는 '타이어 전쟁'
대형마트, 이번에는 '타이어 전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뉴스팀] 어린이날을 앞두고 저가 자전거 경쟁을 벌였던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이번에는 '타이어 전쟁'에 나섰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내달 6일까지, 롯데마트는 내달 20일까지 각각 타이어를 시중가보다 싸게 판매하는 행사를 벌인다.

이마트는 넥센타이어의 기본(OE)급 타이어를 차종별로 1개당 4만~8만4천원에, 롯데마트는 한국타이어의 '스마트플러스' 타이어를 4만3천~17만8천500원에 내놓았다.

두 대형마트 행사 모두 점포에서 구입한 교환권을 들고 지정된 스피드메이트(이마트) 또는 T스테이션(롯데마트) 매장을 찾아가면 별도의 공임비 없이 타이어를 장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형마트가 '안 파는 게 없을' 정도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대폭 늘려 나가면서 카센터 등 전문점에서 주로 교체하던 타이어까지 마트 영역으로 들어오게 된 것이다.

두 대형마트는 행사 시기와 내용이 겹치자 제품의 질과 가격, 기획 시기 등을 놓고 서로 자사가 낫다고 자랑이다.

롯데마트는 타이어업계 1위 기업인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타이어를 쓴다는 점과 벌써 3번째로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고객 응대 노하우가 있다는 점을, 이마트는 넥슨타이어의 여러 상품군 중에서도 신차에 장착 가능한 기본급 타이어를 쓴다는 점과 롯데마트보다 가격이 낮다는 점을 각각 강조하고 있다.

쏘나타나 옵티마 등에 장착하는 195/70R/14 규격을 기준으로 이마트 판매 상품은 4만9천900원, 롯데마트 상품은 5만3천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