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법무부와 업무협약 체결
현대차그룹, 법무부와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현대자동차그룹은 23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정진행 현대차 사장, 이귀남 법무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법무부와 교도소 재소자·소년원생 등의 안정된 사회정착 및 선진 법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현대차그룹과 법무부는 재소자·소년원생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그들의 재기를 돕는 한편 준법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협약의 내용은 △교도소 재소자·소년원생의 직업능력개발훈련 촉진 및 지원 △직업능력개발분야 인적자원 교류 및 교육지원 △위기청소년과 출소자 등을 위한 사회적 기업 설립 및 운영 지원 △현대차그룹 임직원들을 위한 선진 법문화 콘텐츠 제공 및 교육 지원 등으로 구성됐다.

우선 현대차그룹은 내년까지 법무부에 직업훈련 실습용 차량 40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법무부 소속 차량정비 강사들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실무능력 향상교육을 실시해 재소자와 소년원생들의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사회 각계 각층으로부터 다양한 물품을 기부 받아 재분류, 수선, 리폼 등을 거쳐 재활용품으로 판매하는 사회적 기업 '허그샵'의 설립과 운영을 적극 지원한다.

이와 함께 법무부는 현대차그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법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맞춤형 법교육을 제공해 임직원들의 성숙한 법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법무부 운영 테마파크인 '솔로몬 로파크'에서 현대차그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선진 법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사업, 재난 구호사업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온 현대차그룹은 이번 법무부와 협약을 통해 ‘공정사회 구현’이라는 과제를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