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퇴직연금 열전] LIG손보의 남다른 퇴직연금상품
[보험사, 퇴직연금 열전] LIG손보의 남다른 퇴직연금상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서 가장 착한 수수료
상품 변경 언제나 부담없이

[서울파이낸스 유승열 기자] LIG손해보험은 손해보험사로서 퇴직보험과 개인연금을 운용해왔던 장기자산 운용노하우를 바탕으로 다른 경쟁 금융기관과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리 상승기와 하락기 모두에 대응할 수 있는 원리금보장형과 다양한 실적배당형 상품군을 제공하고 고객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상품을 선택, 변경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원리금보장형 상품은 만기 이전에 해지할 경우,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되는 등 가입자 입장에서 불이익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LIG손보의 금리연동형 상품은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보장하면서도 언제든지 투자자가 불이익 없이 다른 상품으로 변경할 수 있다. 

또한 금융시장의 변화나 고객 성향에 따라 자유롭게 상품을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정기적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위해 실적배당형의 경우 펀드 환매수수료를 부가하지 않도록 한 것이다. 이로써 고객이 원할경우 언제라도 자유롭게 상품을 변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은행이나 증권사가 제공하는 펀드에 비해 전체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서비스도 LIG손보의 강점이다. LIG손보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인하우스(In-house) 컨설팅' 제도를 도입했다. 전담 컨설턴트들이 고객사에 상주하면서 맞춤형 제도설계 서비스를 제공토록 한 것이다. 이로써 문의사항 및 상품변경 등 퇴직연금에 대한 설명과 포트폴리오 수정을 현장에서 바로 가능토록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